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세이노의 가르침> 진짜 부자가 무료로 알려주는 자본주의 공략집

by 엄마빠 2023. 1. 26.
반응형

필명 '세이노(Say No)'를 사용하는 저자는 순자산 천억 원대 자산가로 알려져 있다. 2000년부터 인터넷 카페를 통해 자본주의와 관련된 글을 써왔다. 독자들은 자발적으로 제본서, 전자책, 어플 등을 만들어 그의 가르침을 문서화했다. 2023년 3월, 서점을 통해 그의 가르침이 정식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최근 저자의 생각도 추가로 수록하였다. 저자의 바람대로 책 판매로 인한 수익은 전부 기증될 예정이다. 인세도 전혀 받지 않기 때문에 700페이지가 넘는 분량의 책 가격이 7천 원대이며, 전자책은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가르침
책 표지 <세이노의 가르침>

 

아낌없이 지식을 공유하는 진짜 부자 세이노

 

1955년생이다. 아버지의 사업실패와 부모님의 사망으로 고등학생 시절부터 어려움을 겪었다. 본인도 사업에 실패한 경험이 있다. 다양한 일을 가리지 않고 하며 자산을 모았다. 투자를 통해 자산을 불려 나갔다. 2023년 기준으로 순자산 천억 원대 자산가로 확인되었다.  '현재 믿고 있는 것에 대하여 아니라고 말하라'는 의미를 가진 '세이노(Say No)'를 필명으로 사용하고 있다. 맨손으로 엄청난 부를 이룬 자신의 경험을 전하기 위해 2000년부터 인터넷 카페에 글을 썼다. 세이노라는 필명도 그때부터 사용했다. 그의 글들은 '세이노의 가르침'이라는 제목으로 대중들에게 퍼져나갔다. 자발적으로 제본을 하고 전자책을 엮는 등 적극적으로 글을 읽고 실천했다. 수많은 독자들은 세이노의 가르침을 실천하며 자신도 부자의 길에 들어설 수 있었다고 밝히고 있다. 

 

그의 생각에 따르면 진정한 부자는 자신의 지식을 아낌없이 나누어줄 수 있는 사람이다. 부자 되는 법을 알려주겠다며 강의나 전자책을 판매하는 사람들은 진정한 부자가 아니라고 말한다. 그들은 남의 돈을 이용해 자신이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일 뿐이라는 것이다. 실제로 온라인, 오프라인 상에는 부를 이루는 방법을 알려주겠다고 자신의 지식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 온라인 창업 붐이 일어나면서 더욱 늘어난 추세이다. 하지만 저자 세이노처럼 자신의 지식을 아낌없이 나누어주는 사람은 드물다. 실제로 그는 2000년대부터 카페 글을 통해 사람들에게 부자 되는 지식을 공유해 왔다. 이번 책 '세이노의 가르침'도 인세를 전혀 받지 않기로 했다. 700쪽이 넘는 책 가격이 7,000원대인 이유이다. 심지어 전자책으로 무료 공개할 예정이다.

 

 

'세이노의 가르침'에서 진짜 가르치고 싶은 것

 

<세이노의 가르침>은 돈에 대해 다루고 있지만, 재테크에 관련된 책은 아니다. 그 대신 인생을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지에 대한 치열한 고민을 나누는 책이다. 스스로 원하는 인생을 창조해 내기 위해서 치열하게 살아갈 것을 강조하고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가난과 부와 관련해서도 망설임 없이 저자의 생각을 밝힌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 없이는 살아갈 수 없다. 돈을 '피'라고 비유하는 이유이다. 피가 몸을 돌면서 생명을 유지시키듯, 돈도 끊임없이 돌아야 한다고 말한다. 피가 모자란 사람에게 수혈을 하듯, 저자는 자본주의 세상에서 돈이 모자란 사람에게 수혈을 하는 심정으로 책을 썼다. 자신의 가르침이 피가 되고 살이 되어 독자들을 변화시키기 원하는 간절함이 담겨있다.

 

이에 저자는 독설도 아끼지 않는다. 삶에서 무언가 잘 안 되고 있다면 분노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것도 자기 스스로에게. 미래를 미리 계산하면서 절망하는 태도를 버려야 한다. 지금 이 순간 하는 치열한 노력들이 언젠가 미래에 열매로 나타날 것이다. 하지만 그 미래는 생각보다 오래 걸릴 수도 있다.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야 하는 이유이다. 게으름을 경계해야 한다. 문제를 회피하지 말고 정면 돌파하라. 책을 읽으면서 방법을 찾아내라. 단 기간에 집중해서 독서해라. 뜬구름 잡듯 읽어봤자 아무것도 남지 않는다. 변화를 일으키려면 실력을 키워라. 그 일을 해내기 위한 능력을 배양해라. 악착같이 살아라. 스트레스를 피하려고 하지 말라. 스트레스의 원인을 찾고 해결 방법을 고민하라. 그 과정에서 오히려 스트레스가 풀린다. 건강도 되찾게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